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글을 쓰고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최적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글을 써도 사람들에게 노출되지 않는 내 블로그 글을 보면서 한편으로는 내가 글을 쓰는 게 맞는 건가? 생각이 들 때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최적화가 되고 글을 쓰게 되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보람도 느낄 수 있으니 오늘은 최적화 방법과 저품질 등의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저품질을 알아보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가 저품질인지 아닌지 아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자신이 개설한 블로그 주소를 복사하여 검색창에 붙여 넣으면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위 사진처럼 검색 결과가 없다는 표시가 나올 경우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린 것입니다. 평소에 글을 쓰면서 내 블로그에 저품질에 해당하는 글을 쓰지는 않았는지 잘 살펴보고 원인을 제거하시면 저품질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저품질이 생기는 이유로는 다소 부족한 내용의 글이거나, 너무 과도한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광고성 글을 작성하거나, 글 내용에 사이트 링크를 2개 이상 넣어서 활용하거나, 도박, 음란물 등 무조건적인 글을 작성하여 글을 발행하는 경우 저품질에 걸리기 쉽습니다. 저품질에 걸리면 내가 글을 아무리 많이 쓰더라도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주소를 검색 했을 때 검색 결과가 있는 사진
티스토리가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은 자신이 개설한 블로그를 검색창에 검색해보면 위의 사진처럼 사이트 주소가 검색되어야 최적화됐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구글이나 , 네이버, 빙, 줌 등의 사이트에도 최적화가 가능하며 최적화 확인방법은 위의 사진처럼 똑같이 검색하는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가 되었어도 글이 노출이 되지 않는 이유는 최적화가 완료되는 시간이 약 30일~ 45일가량 걸리기 때문에 그 사이에 열심히 글을 발행하면서 최적화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글을 작성하다 보면 어느 순간 방문자가 급증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 그날부터가 최적화 완료된 날이기 때문에 다음날부터는 방문자가 굉장히 많이 방문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글을 쓰더라도 저품질로 빠지지 않게 정성을 들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Daum 최적화 방법
다음 최적화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중에서 티스토리와 연관성이 높고 가장 좋아하는 다음의 최적화입니다. 티스토리도 다음과 카카오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검색엔진보다 다음 검색엔진을 더 선호하겠죠? 다음 최적화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검색하는 사진
다음 검색창에 1번과 같이 다음 검색등록을 검색하고 2번과 같이 Daum 검색등록을 클릭합니다.
Daum 검색등록하기
검색등록을 클릭하여 들어오면 위의 사진처럼 화면이 뜹니다. 그러면 신규 등록하기를 눌러주세요.
Daum 검색등록하기 절차
신규등록을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블로그 등록을 체크해주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은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Daum 검색등록하기 신규등록
확인을 누르셨다면 위의 사진처럼 등록 페이지가 나옵니다. 번호 순서대로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Daum 검색등록은 끝이 납니다. 그리고 신청자 정보에 입력한 메일로 약 2~3일 정도 후에 검색 결과가 날아옵니다. 등록에 성공하였다면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가 다음 검색창에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 Tistory 블로그는 개설하고 글을 쓰면서 약 30일 ~ 45일 정도가 지나면 자동으로 최적화가 되기 때문에 사이트 등록을 통하여 사전등록만 해두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사이트 등록을 위한 사전 등록입니다. 블로그 등록을 눌러서 등록하려고 해도 Tistory 블로그 등록은 자동으로 최적화 된 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네이버 블로그 유저인 경우에만 블로그 등록을 통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